CodeStates/TIL & 회고록

[일간 회고] 변수와 타입 및 함수

디스페어 2022. 1. 18.

Today I Learned

 

  변수와 타입 및 함수 기초 문법 & 메소드

 

  변수와 자료형 코플릿 풀이

 

 

 

Metacognition

 

📌 1. 오늘 나의 학습 목표는 무엇인가요?

👉 변수와 자료형 코플릿 풀이 및 해설

 

 

 

📌 2. 오늘 학습할 내용 중에 이미 알고 있는 내용은 무엇인가요?

👉 변수와 타입 및 함수 기초 개념

 

 

 

📌 3. 오늘 학습 내용 중 새롭게 배운 내용은 무엇인가요?

👉 Undefined : 이미 배운 내용 한번 더 학습

 

 

 

📌 3 - 1. 오늘 새롭게 학습한 내용을 자신의 언어로 다른사람에게 설명할 수 있나요?

👉 True!

 

 

 

📌 4. 오늘 학습한 내용 중, 아직 이해되지 않은 불확실한 내용은 무엇인가요?

👉 호이스팅 개념

 

 

 

📌 4 - 1. 이해되지 않은, 불확실한 내용을 보완하기 위해서 나는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?

👉 VSCode,   Google search,   ZOOM Sprint Review Questions,   Agora states Q&A, VSCode

     위의 플랫폼을 이용한 뒤 해당 내용을 정리해서 블로깅 후 출력해서 소설 보듯이 틈틈히 읽기

 

 

 

📌 5. 나의 오늘 학습 만족도는 몇점인가요? ( 매우낮음 1 ~ 매우 높음 5 )

👉 매우 높음 5점

 

 

 

Daily retrospective

 

한번 배웠던 내용이라 코플릿도 쉽게 풀었다.

 

그때 당시엔 못풀어서 전전긍긍하던 문제도 있었는데.. 왜 못 풀었을까 싶다.

 

적어도 학습범위 내에선 제대로 이해를 한거같아서 망각곡선을 이용한 학습법으로 전환해도 좋을 듯 하다.

반응형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