CodeStates/TIL & 회고록

[일간 회고] 트위틀터 목업 구현

디스페어 2022. 2. 8.

Today I Learned

 

Facts. 객관적인 사실

  HTML과 CSS를 이용한 화면 설계

 

 [ Pair program ] Twittler 목업

 

 

 

Feelings. 주관적인 느낌

  • 매뉴얼! 매뉴얼이 필요하다!
    금일 라이브에서 CSS가 어떻게 적용되는지 HTML을 따와서 보여주셨는데 이거다! 싶었다.
    솔직히 내가 블로그에 쓴 글도 다시 읽어보면 응? 이게 뭐였지? 했던게 간혹 있었다.
    특히 HTML과 CSS 게시글에서 이런 느낌이 있었는데 요시! 답이 보였다!

 

 

 

Activated. 배운 것

  • HTML을 무식하게 세워버리면 CSS도 무식해진다.
    한마디로 쓰잘떼기 없는 코드들이 늘어나버린다.
   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건 하나로 묶어서 관리할 필요가 있다.

 

 

 

deActivated. 개선해야 될 것

  • HTML과 CSS에 대한 기술적 서술은 VSCode를 이용하자!
    블로그에 코드 백날 싸질러봐야 아무 의미 없다.
    개인적으로 결과값을 육안으로 확인하면서 학습하는 게 이해가 잘되다 보니 VSCode로 가이드 북을 만들어보려고 한다.

 

 

Affimation. 선언

  • 이번 주 까지 VSCode로 주로 사용되는 HTML과 CSS 설명 작성하기!
    동작 구조 원리 파악에 이것만한 방법 없는 거 같다 진짜다

 

 

 

Retrospective

 

힘쌔고 강한 아침!

정신 나간 인터넷이 또 말썽이다.

그렇다고 와이파이 익스텐션을 안 쓸 수도 없고.. 총체적 난국일세..

 

오늘도 역시나 역시나 여어억시나 페어분의 멱살 캐리를 당당하게 받았다 ohoh

블로그에 HTML과 CSS글을 작성하다보니 뭔가 계속 아쉬워서 게시는 못하고 임시저장만 해뒀는데

VSCode에서 그 답을 찾았다.

최소 이번주 주말까진 튜토리얼 가이드북 비슷하게 만들어 볼 예정이다.

여기서 외부파일 형식으로 묶으면 DOM이랑 React도 구성해볼 수 있지 않을까...? 싶다

알기 쉽게.. 알기 쉽게 작성하고 싶다.. 알기 쉽게 작성해야 된다.. 갸아악

반응형

댓글